상단프레임
네비게이션
현재위치 : HOME > 신상품 > 민들레 생초 100g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Search
ShoppingCategory
토끼꼴 주식  
토끼꼴 간식  
토끼꼴 이갈이  
토끼꼴 펠렛  
수입 풀  
토끼용품  
참살이  
Other Service
토끼공부
고객문의
도와주세요
좋은생각
가야산 이야기


확대이미지

이전 다음

상 품 명 민들레 생초 100g
제 조 사 가야산 토끼꼴
판매가격 2,500 원
재고수량 품 절
수  량
가  격
Total
적 립 금
품절 상품이므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없습니다.

상세설명
민들레 상세설명

가야산 볕잘드는 깨끗한 밭에서 재배했습니다.
민들레는 토끼의 밥으로 기호도나 영양가면에서 아주 우수한 먹거리 입니다.
한방에서는 부인과 질환을 다스리는데 사용하며 특히 산후 회복기에 있는 부인에게 자궁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토끼의 경우도 새끼낳은 산모에게 먹여주면 젖도 많이 나게되고 자궁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민들레는 생초 상태로 먹여주면 흰 진액이 나오게 되는데 이것이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한다고 합니다.

처음 재배하는 것이라 양을 많이 준비 못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조금 비싸게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이 비싼것이 특별히 더 우수한  먹거리이기 때문은 아니며 자연에서 자라는 것들은 모두 토끼들에게 좋습니다만 단지 희소성 때문에 좀 비싸게 판매합니다..


민들레 이야기


들판에서 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자란다. 줄기는 없고, 잎이 뿌리에서 뭉쳐나며 옆으로 퍼진다. 잎은 거꾸로 세운 바소꼴이고 길이가 20∼30cm, 폭이 2.5∼5cm이며 깃꼴로 깊이 패어 들어간 모양이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고 털이 약간 있다.

꽃은 4∼5월에 노란색으로 피고 잎과 길이가 비슷한 꽃대 끝에 두상화(頭狀花:꽃대 끝에 꽃자루가 없는 작은 꽃이 많이 모여 피어 머리 모양을 이룬 꽃)가 1개 달린다. 꽃대에는 흰색 털이 있으나 점차 없어지고 두상화 밑에만 털이 남는다. 총포는 꽃이 필 때 길이가 17∼20mm이고, 바깥쪽 총포 조각은 좁은 달걀 모양 또는 넓은 바소 모양이며 곧게 서고 끝에 뿔 모양의 돌기가 있다.

열매는 수과이고 길이 3∼3.5mm의 긴 타원 모양이며 갈색이고 윗부분에 가시 같은 돌기가 있으며 부리는 길이가 7∼8.5mm이고 관모는 길이가 6mm이며 연한 흰빛이 돈다. 봄에 어린 잎을 나물로 먹는다.

한방에서는 꽃피기 전의 식물체를 포공영(蒲公英)이라는 약재로 쓰는데, 열로 인한 종창·유방염·인후염·맹장염·복막염·급성간염·황달에 효과가 있으며, 열로 인해 소변을 못 보는 증세에도 사용한다. 민간에서는 젖을 빨리 분비하게 하는 약제로도 사용한다. 한국·중국·일본에 분포한다.

 
무제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