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프레임
네비게이션
현재위치 : HOME > 신상품 > 혼합 알팔파 건초 3 kg (재배)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Search
ShoppingCategory
토끼꼴 주식  
토끼꼴 간식  
토끼꼴 이갈이  
토끼꼴 펠렛  
수입 풀  
토끼용품  
참살이  
Other Service
토끼공부
고객문의
도와주세요
좋은생각
가야산 이야기


확대이미지

이전 다음

상 품 명 혼합 알팔파 건초 3 kg (재배)
제 조 사 가야산 토끼꼴
판매가격 0 원
재고수량 품 절
수  량
가  격
Total
적 립 금
품절 상품이므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없습니다.

상세설명
알팔파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 가장 좋은 동물의 먹이’ 라는 뜻입니다.
알팔파는 낙농, 비육 및 다른 가축의 먹이로서도 이상적이고 경제적입니다. 알팔파는 다른 가축들에서는 에너지 사료인 옥수수사일리지와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 하는 상호보완 관계에 있을 정도로 영양 가치가 높습니다. 특히 단백질과 광물질 함량이 높고 건초, 사일리지, 펠렛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영양 면이나 기호도 면에서 아주 우수합니다.
 
경북 성주군 가야산 아래 깨끗한 밭에서 무농약 재배합니다. 국내의 알파파는 현재 대부분이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 수입 알팔파를 온전한 상태로 들여오기가 쉽지않아 저희는 직접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알팔파는 콩과 식물로 잎이 작고 도톰한데 수입알팔파는 대량 건조과정에서 입이 거의 떨어지고 또 대량압축하는 과정에서 많은 약품처리를 하게됩니다. .
올해는 알팔파를 많이 재배하고 건조과정에서도 실수 없도록 하여 많은 양을 준비하겠습니다. 주로 어린 토야들의 주식으로 급여하는 만큼 알팔파 만이라도 반드시 국내산으로 먹여주셔야 합니다.. 저희 알팔파는 채취상태 그대로 가지런히 이슬을 피하고 햇볕에 말린 후 다시 그늘에서 건조합니다.
건조 상태는 짙은 초록색으로 매우 곱고 예쁘며 포장은 채취상태 그대로 가지런히 15cm크기로 절단하여 밀봉하여 보내드립니다. 한번씩 꺼내어 먹여도 흩트러 지지 않도록 적당한 길이로 잘라 보내드리니 오래 두고 먹이시기에 좋습니다. 남은 분량은 햇빛을 조심하고 서늘한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알팔파 상식 
알팔파는 대표적인 다년생( 6∼10년) 콩과목초로서, 직립 또는 반직립성 줄기를 갖는 60~80cm 초장을 갖는 다발형 상번초 목초이다. 잎은 3개의 작은잎(소엽)으로 이루어져 있고, 소엽은 장난형 또는 장원형으로 끝부분 1/3이 톱니모양을 이루며, 가운데 소엽병의 길이가 양쪽보다 길며 털은 없다. 엽병(입자루) 기부에 턱잎이 있다. 원줄기에서 60∼90cm 정도의 줄기가 자라며 예취 후 많은 가지를 쳐서 관부(冠部, Crown)를 형성하며 뿌리는 직근이다. 뿌리는 심근성으로 보통 1.8m까지 자라고 기록에 의하면 7∼9m 정도까지 뻗어서 가뭄에는 매우 강한 것으로 되어 있다. 꽃은 엽액에서 나온 꽃자루에 착생하고 총상화서(raceme)인 화두를 형성하며 주로 보라색 또는 황색이지만 품종에 따라 백색, 분홍색, 청색인 것도 있다. 1개의 소화는 꽃잎이 5개인 나비형이며 암술 1개, 수술 10개로 구성되어 있다. 알팔파는 타화수정 작물로서 벌에 의하여 트리핑(tripping)이 되고 수정이 되며 꼬투리는 빙빙 꼬인 나사모양으로 두 세차례 꼬여 있고, 그 속에 황색의 종자가 1∼4개 들어 있다. 

알팔파는 생초, 건초, 사일리지, 방목, 분말사료 등으로 이용되는데 목초 중 사료가치가 가장 높은 목초 중의 하나로서, 곡류나 다른 목초보다 단위면적당 높은 단백질을 공급하며 높은 광물질 함량과 10여종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청예사료로서도 우수한 목초이나 예취회수가 많고 조기에 예취하면 포기가 빨리 쇠약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며, 늦가을까지 이용하는 것은 뿌리 조직에 저장양분의 저하로 월동률이 좋지 못하므로 초장이 최소한 20∼25cm정도는 생장된 상태로 서리가 오기전 4∼6주전까지 예취 및 방목을 끝내야 한다. 따라서 겨울철의 뿌리썩음병, 줄기 그을음병, 잎반점병, 엽부병, 역병과 해충인 알팔파 바구미, 완두수염 진딧물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알팔파는 재생력이 강하고 생산량이 많기 때문에 채초하여 건초를 제조할 때 연간 4회 정도 이용하며 2회는 양질의 건초를 만들 수 있다. 알팔파 단파초지를 방목에 이용할 때에는 가축의 기호성은 좋으나 고창증에 유의해야 하고 서릿발 피해를 입기 쉬우므로 화본과와 함께 혼파하면 그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과방목에는 약하기 때문에 방목높이를 10∼15cm 이하로 하면 재생이 양호하다. 파종량은 10a 당 1.5∼2kg, 복토는 1∼2cm 정도하면 알맞고, 10a 당 생초수량은 4,000∼7,000kg 정도이다. 

 
무제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