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프레임
네비게이션
현재위치 : HOME > 인기 상품 > 질경이 생초120g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Search
ShoppingCategory
토끼꼴 주식  
토끼꼴 간식  
토끼꼴 이갈이  
토끼꼴 펠렛  
수입 풀  
토끼용품  
참살이  
Other Service
토끼공부
고객문의
도와주세요
좋은생각
가야산 이야기


확대이미지

이전 다음

상 품 명 질경이 생초120g
제 조 사 가야산 토끼꼴
판매가격 2,500 원
재고수량 품 절
수  량
가  격
Total
적 립 금
품절 상품이므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없습니다.

상세설명
■질경이
경북 성주군 가야산 일대에서 채취합니다.
질경이는 사람이 다니는 길가에서도 흔히 자라지만 저희는 깊은 산속 질경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곳에서 키가 크고 싱싱한 것들만 채취합니다. 인적이 드문 청정한 곳에서 채취하지만 한번씩 세척하여 물기를 없애고 먹이면 더 좋습니다. 건초 상태는 깨끗이 세척하여 말리지만 생초로 보낼 경우 부패 가능성이 있어 그냥 보내드립니다.
채취 상태 그대로 가지런히 포장하여 소량씩 나누어 먹이기에 좋습니다. 토끼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중의 하나로 많이 먹여도 영양가가 우수하여 좋습니다.

■질경이 상식
풀밭이나 길가, 또는 빈터에서 자란다. 줄기는 없고, 잎은 뿌리에서 뭉쳐 나오며 타원 모양 또는 달걀 모양이고 길이가 4∼15cm, 폭이 3∼8cm이며 5개의 나란히맥이 뚜렷하고 가장자리에 물결 모양의 톱니가 있다. 잎자루는 잎몸과 길이가 비슷하고 밑 부분이 넓어져서 서로 얼싸안는다. 
꽃은 6∼8월에 흰색으로 피고 잎 사이에서 나온 길이 10∼50cm의 꽃줄기 윗부분에 수상꽃차례를 이루며 빽빽이 달린다. 포는 좁은 달걀 모양이고 꽃받침보다 짧으며 대가 없다. 꽃받침은 4개로 갈라지고, 갈라진 조각은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의 타원형이며 끝이 둥글고 흰색의 막질(膜質:얇은 종이처럼 반투명한 것)이다. 
화관은 깔때기 모양이고 끝이 4개로 갈라진다. 수술은 4개이고 화관 밖으로 길게 나오며, 암술은 1개이고, 씨방은 상위(上位)이다. 열매는 삭과이고 꽃받침 길이의 2배이며 익으면 가운데 부분이 옆으로 갈라져 뚜껑처럼 열리고 6∼8개의 종자가 나온다. 종자는 길이가 2mm이고 검은 색이다. 
어린잎은 식용한다. 한방에서는 잎을 차전(車前), 종자를 차전자(車前子)라는 약재로 쓰는데, 차전자는 이뇨 작용이 있고, 설사를 멈추게 하며, 간 기능을 활성화하여 어지럼증·두통에 효과가 있고, 폐열로 인한 해수에도 효과가 있다. 차전초는 이뇨 작용이 있어 신우신염·방광염·요로염에 사용한다. 한국·일본·사할린·타이완·중국·시베리아 동부·히말라야·자바·말레이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무제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