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프레임
네비게이션
현재위치 : HOME > 인기 상품 > 칡새순생초 150g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Search
ShoppingCategory
토끼꼴 주식  
토끼꼴 간식  
토끼꼴 이갈이  
토끼꼴 펠렛  
수입 풀  
토끼용품  
참살이  
Other Service
토끼공부
고객문의
도와주세요
좋은생각
가야산 이야기


확대이미지

이전 다음

상 품 명 칡새순생초 150g
제 조 사 가야산 토끼꼴
판매가격 2,500 원
재고수량 품 절
수  량
가  격
Total
적 립 금
품절 상품이므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없습니다.

상세설명
■칡 새순
경북 성주군 가야산 기슭에서 채취합니다. 칡은 겨울에도 얼어 죽지 않고 뿌리가 겨울잠을 자며 살아남지요. 
그래서 새순도 좀 일찍 나오나 봐요.
그동안 순이 너무 작아 채취하기가 어려웠는데 이제 갓난아기 손바닥만큼 되네요.
아직은 잎과 줄기를 따로 판매하기는 어렵구요. 칡새순을 주문하시면 봄칡줄기와 칡새임이 달린것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잎은 여리고 부드러워 간식으로 먹이면 아삭아삭 잘 먹고 줄기는 이갈이용으로 좋습니다. 
먹이기 쉽고 보관도 용이하도록 15cm 길이로 가지런히 잘라 보내드립니다.


■칡
산기슭의 양지에서 자란다. 줄기는 길게 뻗어가면서 다른 물체를 감아 올라가고 갈색 또는 흰색의 털이 있다. 잎은 어긋나고 잎자루가 길며 세 장의 작은잎이 나온 잎이다. 작은잎은 털이 많고 마름모꼴 또는 넓은 타원 모양이며 길이와 폭이 각각 10∼15cm이고 가장자리가 밋밋하거나 얕게 3개로 갈라진다. 잎 뒷면은 흰색을 띠고, 턱잎은 길이 15∼20mm의 바소꼴이다. 
꽃은 8월에 붉은빛이 도는 자주색으로 피고 잎겨드랑이에 길이 10∼25cm의 총상꽃차례를 이루며 많은 수가 달린다. 포는 길이 8∼10mm의 줄 모양이고 긴 털이 있으며, 작은포는 좁은 달걀 모양 또는 넓은 바소꼴이다. 화관은 나비 모양이다.
열매는 협과이고 길이 4∼9cm의 넓은 줄 모양이며 굵은 털이 있고 9∼10월에 익는다. 한방에서는 뿌리를 갈근(葛根)이라는 약재로 쓰는데, 발한·해열 등의 효과가 있다. 뿌리의 녹말은 갈분(葛粉)이라 하며 식용하고, 줄기의 껍질은 갈포(葛布)의 원료로 쓰며, 뿌리를 삶은 물은 음료로 이용한다.


 
무제 문서